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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동부화재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횟수, 펑크 및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by withsoso 2020.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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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소테크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온 2020년입니다.

 

날씨가 추우면 자동차에도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얼마전에는 차량에서 화재가 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날이 더울 때에도 차량에서 화재가 나기도 하지만 오랜 차량 점검을 안하여 오일이나 찌꺼기가 쌓인상태에서 과부하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미리미리 점검을 못해서 급하게 도움이 필요할때 찾게 되는 '동부화재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db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 번호 : 1588 - 0100

①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② 자동차 사고접수 

24시간 ,365일 접수가능 
그 외 업무는 평일 주간 월~금 9시~18시 토요일 주간 9시~13시 가능

 

동부화재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는 1588- 0100번이며 1번과 2번을 통해서 긴급출동이나 사고접수를 24시간 365일 언제든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접수도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에는 DB손해보험 앱을 설치하여야합니다.

  • 청각장애인 문자전용서비스는 010 -9460-1234 번을 통해서 하시면됩니다.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내역 ,타이어 펑크, 긴급견인>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 1년 기준 6회 ( 1년 미만 3회)

 

배터리 충전서비스 : 배터리의 방전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을 때 급속충전으로 가능하도록 하며 급속 충전으로도 가능하지 않은 경우 긴급견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배터리의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 차량의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다만, 배터리 교체 시 실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타이어 교체 :  타이어 펑크로 인하여 운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예비타이어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펑크 난 타이어를 예비타이어로 교체하여 드립니다. 다만, 휠(wheel)을 개조한 차량의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휠을 교체할 수 있는 장비를 지닌 경우에만 교체서비스가 가능하며,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  펑크 1개당 1횟수 차감

타이어의 접지면에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구멍이 뚫린 단순펑크로 인하여 피보험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펑크를 수리하여 드립니다.

다만, 자연마모로 인한 펑크 또는 타이어가 찢어진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긴급견인서비스 또는 타이어교체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①야간,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경우 등 타이어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②런플랫(Run-flat)형, 튜브형 타이어 등과 같이 펑크 수리시 특수장비가 필요한 경우 
③타이어의 측면에 구멍이 뚫린 경우
④현장에서 타이어펑크 수리가 곤란한 경우

 

 

긴급견인 서비스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차량이 운행하지 못할 때 수리를 위해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며 특약에 따라 1회 6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이후 추가 1km당 2000원, 1일 1회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사고 또는 고장으로 인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어 수리를 위해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1일당 1회에 한하여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하여 드립니다. 다만,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하는 비용(1km당 2,000원)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며, 차량의 길이 또는 중량이 견인한도를 초과하거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상급유 서비스 :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연료를 완전히 소진하여 운행이 정지된 경우에 보험기간 중 총 2회, 1회당 3리터를 한도로 비상급유하여 드립니다. 1회부터 3회이상까지 모두 출동비는 무료입니다.

  • 비상급유시 3리터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합니다.
  • LPG 차량 및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충전이 가능한 가까운 곳까지 견인해 드립니다. 이 경우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 한도를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하는 비용(1km당 2,000원)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차량의 열쇠를 자동차 실내에 두거나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에 잠금장치를 해제하여 드립니다.

-다만,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되며, 특수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등)가 장착되어 있거나 사이드 에어백의 장착 등으로 현장에서 잠금장치 해제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장치를 해제하기 위해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에 드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부동액 보충 서비스: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부동액 부족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부동액을 보충하여 드립니다. 다만, 긴급출동 시 보유한 제품과 규격이 상이한 경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 /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브레이크 오일,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오일 부족분을 최대 1리터 한도로 보충해 드립니다.

 다만, 긴급출동시 보유한 제품과 규격이 상이한 경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는 파워오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긴급구난 서비스 :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피보험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을 하지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에는 긴급구난하여 드립니다. 

다만, 별도의 구난 장비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힘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특수구난의 경우
①2.5t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②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가 구난한 경우 
③구난작업을 시작하여 견인고리 연결직전까지 소요한 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④2,500cc 이상의 국산차량 및 외제차량을 구난한 경우

 

휴즈교환서비스 : 고객님께서 피보험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던 중 휴즈 합선으로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때에는 휴즈를 교환하여 드립니다.

다만, 긴급출동시 보유한 제품과 규격이 상이한 경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 회사는 이 특별약관에서 정한 서비스의 요청지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도서지역 (제주도 및 연륙교로 연결된 도서지역 제외), 산간지역 또는 통신교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경우에는 sos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또한 sos 서비스의 지연 또는 미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간접 손해에 대하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의 책임보험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SOS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여 피보험자가 개인적으로 부담한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통상적으로 부담하는 해당 SOS서비스 비용 상당액을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는 타이어 펑크 및 교체 , 긴급구난, 비상급유, 잠금장치해제, 긴급견인 서비스 외에도 부동액 보충서비스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차량과 맞지 않을 경우에는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미리 프로미카 센터를 방문하여 12가지 무상점검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1년의 보험기간동안 6회, 1년미만의 경우 3회 이며 모두 받았을 경우 그 시점으로 자동 종료됩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보상처리 진행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접수는 [지점/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가까운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세요.

 

사고접수로 긴급출동이 필요한 경우 바로 콜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고 추후 처리가 가능한경우 지점 찾기를 통해 3년 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픽사베이, 동부화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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