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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횟수 펑크 추가기준

by withsoso 2020.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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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소식도 많고 이전보다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날이 많은 추운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차를 미리 점검하지 않으면 배터리 방전 같은 이유로 시동이 잘 안걸리거나 움직이기 어려울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꼭 추운 날씨 때문이 아니더라도 예상치 못하게 도로 위에서 기름이 떨어지거나 펑크가 나서 공기압이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서 현대해상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와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펑크의 차감 기준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접수방법>

- 접수방법은 전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 혹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피보험자) 확인을 한 뒤 진행됩니다.

-차 번호를 제공해야합니다.

-위치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①전화접수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1588- 5656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의 전화번호는 1588-5656번을 이용하여 ars접수 후에 하이카 전문 서비스 요원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계약자 혹은 동승자 계약이 되어있는지, 차 번호가 무엇인지 확인한 후에 위치를 조회해서 출동하게 됩니다.

 

 

 

 

 

 

 

 

1588-5656 전화후에는 ARS는 1번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1번 일반도로인 경우, 2번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인 경우로 나눠지며 2번 자동차 사고접수는 1번 사고현장 또는 사고현장 근처인 경우 2번 사고현장이 아닌경우 각각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②청각/ 언어 장애인 접수

전용 접수번호 : 013-3366-5656 

문자메세지를 통해 접수 및 안내

③스마트폰 앱 접수

이용방법 : 현대해상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또는 마켓에서 앱 설치 후 고장출동 서비스 신청가능
사용가능 OS : 안드로이드 4.0이상, iOS 7.0이상 버전

 

 

안드로이드 버전

 

 

 

 

 

<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하이카 횟수>

하이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
가입 차종 제공횟수제공 서비스
승용차, 경,4종화물, 경,3종승합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에는 하이카서비스 특약만 별도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 방전시 시동 / 배터리 긴급충전 지원 / 타이어 펑크 수리/ 타이어 교체/ 잠금장치해제/ 비상급유/ 긴급견인/ 긴급구난/ 휴즈교환 /ROAD 차량진단
2종승합 또는 2 · 3종 화물 / '기중기장치 자동차요율' 또는 '특수적재장치 자동차요율'이 적용되는
경 · 4종화물 / 구조변경 등으로 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이 제한되는 3종승합, 경 · 4종 화물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특정용도 자동차 및 캠핑카
3회(단, 보험기간 1년 미만 1회 제공)배터리 방전시 시동서비스 /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 비상급유 / 긴급견인 서비스에 한하여 제공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에는 하이카서비스 특약만 별도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내용과 추가비용>

 

구분서비스 내용 서비스 제한 추가비용
배터리 방전시 시동배터리방전 (차량 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비대상)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시동 조치-새 배터리로 교체시
배터리 긴급충전 지원전기차의 고전압 배터리 방전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하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충전소까지 60km 한도로 견인--
타이어 펑크수리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펑크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부위 수리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펑크 1개 초과 수리시
타이어 교체타이어 펑크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되어 있는 예비타이어로 교체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잠금장치 해제자동차 Key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제공
외산차 서비스 미제공
-
비상급유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 (휘발유, 경유에 한함)보험기간중 2회만 제공, LPG차량 미제공(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서비스 대체 제공) 휘발유,경유 3L초과 급유시
긴급견인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한도로 견인(전기차 또는 견인 확장 특약 가입시 60km 까지 견인)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시 초과 1km 당 2000원
긴급구난피보험자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제공-별도의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소요시간 30분 초과시
휴즈교환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시
Road 차량진단피보험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불명확한 원인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유무 확인외제차 및 OBD I 시스템 장착차량 서비스 제공 불가-

Road차량 진단의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펑크의 경우 1개의 부위를 수리가 가능하며 1개 초과 수리시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연료가 떨어졌을 때 이용하는 비상급유는 1일에 1회, 3리터 급유로 보험기간을 통 틀어 2회만 사용가능하니 2회를 넘기지 않도록 미리 주유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긴급견인의 경우에도 1일 1회에 한하여 10km가 기본 제공이며 1km초과당 2천원의 추가비용이 들어가고 혹은 확장 특약을 통해서 60km까지 미리 가입해 두실 수 있습니다.

 

보통 긴급견인, 혹은 배터리 방전, 비상급유, 타이어펑크 수리 등으로 많이 이용을하게 되는데요 .1개 이상의 부위인 경우에는 1번에 1개씩 이용하여 횟수 차감해서 받으시는 것도 추가비용이 나오지 않는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사고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황이나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2015년 기준 긴급출동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평균 27분정도 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처 : 현대해상 홈페이지(내용)
unsplash, 현대해상(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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