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날씨에 따라서 몸의 컨디션이 달라지는데 차도 기계이지만 어느정도 계절을 타는 민감한 물건인 것 같아요. 특히나 오래된 차일 수록 더 그런 것 같은데요. 여름에는 뜨거워서 열을 받아서 문제가 생길 때가 있고, 겨울되면 추워서 배터리 방전이나 그로 인한 다른 상황들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올 겨울은 추워서그런지 배터리 방전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시는 분들이 종종 눈에 띄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난 김에 삼성화재의 애니카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와 횟수, 이용시간 등을 찾아봤습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사고접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1588-5114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시간은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ARS 1번) 자동차 사고접수 (365일 24시간 운영)
ARS 2번)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365일 24시간 운영)
ARS 4번) 자동차 외 보험금 신청 (평일 9시~18시 )
*모바일에서도 고장출동 서비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평일(9시~18시)에는 다이렉트 보험삼당 1577-3339 ARS 3번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이나 전화를 통해서 고장접수를 하게 되면 담당자가 지정되고 전화를 통해서 위치를 재확인한 뒤 긴급출동을 하여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장출동 서비스 내용과 대상 >
서비스 대상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애니카서비스 특약, 중형화물승합 특약 또는 전기차 특약에 가입하신 고객
서비스 내용 : 자동차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현장 출동하여 아래 서비스 제공
비상구난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의 충돌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구난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 -구난 소요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 |
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견인(1일 1회) - 10km 초과시 1km당 2천원 추가비용 발생 - 3t 초과 차량 및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 불가 -견인거리확대 추가특약 가입고객의 경우, 50km 까지 견인 가능 |
비상급유 |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3리터까지 급유(1일 1회) ,연간 2회 -일반휘발유, 일반경유로 제공, 3리터 초과시 추가비용 발생 (중형화물승합 특약은 5리터까지) - LPG, 전기자동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10km 초과시 추가비용 발생) |
배터리충전 | - 시동배터리 방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 충전 -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 - 전기자동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10km 초과시 추가비용 발생) |
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
타이어교체 : 타이어의 파손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님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구조변경 차량 또는 적재물로 인하여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 불가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 부위에 한하여 수리(1개 부위 초과시 추가비용 발생) |
잠금장치해제 | *열쇠 분실 등으로 운전석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트렁크 제외) -외제차, 국산차 중 특수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져 등), 사이드 에어백 장착차량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차량은 서비스 불가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
<사고출동 서비스 내용과 대상>
서비스 대상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신 모든 고객
모바일이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1588-5114) ARS 1번을 통해 접수한 뒤 현장으로 출동을 하게되며 2차 사고 예방과 차량견인 접수대행, 현장사진 촬영, 사고 경위 및 피해확인 작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후 보상은 사고처리 이후에 진행되며 현장에서도 즉시 이런 서비스들을 담당자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애니카서비스 특약 1년 가입시
-연간 6회(단기 3회) 제공(비상급유는 연간 2회)
중형화물승합 특약 1년 가입시
-연간 2회(단기 1회) 제공, (단, 중형화물승합 견인추가형 가입시 타이어교체서비스 2회 별도 제공)
-도서, 산간 지역, 차량구조변경, 차량의 적재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음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 시간은 24시간 365일 이용가능하며 1년 특약 가입시 연간 6회, 화물차량은 연간 2회 가능합니다. 사항에 따라 추가요금이 있을 수 있고 비상급유는 연 2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급속충전이나 타이어 펑크, 교체 등의 빠른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시어 담당자를 만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unsplash
내용출처 : 삼성화재홈페이지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거리두기 3단계란 기준 마트 미용실 스키장 영업은 ? (0) | 2020.12.22 |
---|---|
동부화재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횟수, 펑크 및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0) | 2020.12.22 |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횟수 펑크 추가기준 (0) | 2020.12.18 |
경기도 홈케어 시스템 : 경기도 확진자 가정대기 관리 시스템 (0) | 2020.12.16 |
2020 제19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티켓 현대자동차 X월간 디자인 라운지 (0) | 2020.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