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 사업 신청 방법과 자격

by withsoso 2021. 8. 26.
반응형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2021년 신규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원자격과 신청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일단 지원 자격이 되는지 부터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내용 , 모집 규모>

10기 접수기간 :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9시~ 2021년 9월 2일 목요일 18시까지 (선착순 아님, 24시간 신청가능, 9월 2일 18시 신청마감)

신청 방법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홈페이지

사업 내용 : 24개월간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2년 후 580만원이 적립되어 수령 (매달 14만 2천원 지원, 지역화폐 100만원 포함)

이외에 사회적 자립역량 강화 지원으로 재무,노무교육, 금융컨설팅, 자기개발을 지원

적립금 용도 : 주거비, 창업, 운영자금, 결혼자금, 교육비, 대출상환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사업은 쉽게 말해 매달 10만원씩 넣으면 2년 뒤 580만원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도 예산으로 340만원 정도를 지원받습니다. 다만 100만원은 지역화폐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만원 이외의 납입금은 추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모집인원 : 시 군별 모집 가구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원시가 603명으로 가장많고 그 다음으로 고양시, 용인시, 성남시가 430명 이상 모집하며 그 외 시,군별 모집인원이 상이하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공고일 이후 경기도 내에서 이사를 한 경우 공고일 기준 거주하던 지역에 문의 해야합니다. 공고일 기준으로 거주지에 따라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 자격>

조건 1.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야합니다.

조건 2.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의 청년이어야합니다.

조건 3. 청년은 만 18세~만34세를 기준으로합니다. (1986년08월18일~2003년08월17일생까지)                       ※병역의무이행자인 남성의 경우 병역의무이행기간만큼 고려하여 최고 만 39세까지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조건 4. 근로유형에 관계없이 공고일 기준 근로하고 있어야합니다. (휴직자는 휴직증빙서 제출,국가근로장학생은 신청불가) 타지역 근로도 인정 

* 근로조건은 아르바이트도 가능하나 소득산정이 되어야하며 타시도에 근무하고 있어도 경기도 거주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구원은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같이 등재된 사람으로서 본인 및 해당자의 조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 형재,자매로 한정합니다.

-단 청년의 배우자 및 자녀는 주민등록을 달리하더라도 가구원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가산점 부여대상이 따로 있습니다. 1개 항목만 인정됩니다.

①소상공인(종사자포함) 3점, 소상공인확인서사본 제출

②사회적 경제조직 (종사자포함) 3점, 사회적 경제조직 인증(확인)서 제출

③국가유공자 (본인) : 3점, 국가유공자확인서

④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지원 대상자 (12개월 이상 변제 ) : 5점, 변제수행납입원, 채무변제상환내역서 제출

⑤학자금 대출 장기연체자 중 분할상환 약정 체결중인자 : 5점, 분할상환 약정증명서 제출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지원 자격, 제외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국가 및 타 지자체의 자산형성지원사업에 참여중이거나 참여했던 이력이 있는 경우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청년 노동자를 위한 자금을 모으는 통장이나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국가공무원이나 군복무 중에는 신청이 불가하며, 제외업종과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자 항목이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방법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방법입니다. 9월 2일 마감일을 제외하고는 마지막 접수일까지 온라인으로 24시간 아무때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9월 2일 18시까지 접수가 마무리 되어야하니 기한은 반드시 준수해야합니다. 

마지막날은 과부화가 올 수 있으니 미리 미리 하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또 서류를 접수하며 체크해야 하는 항목들이 있기에 충분히 여유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득이나 여러가지 조건이 부합한다면 제출서류가 필요한데요. 온라인 신청화면 작성 2종과 기본 제출 서류 6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기본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미리 준비하신 뒤에 접수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은 pdf파일, jpg파일, png 파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편이나 방문접수는 불가하기에 서류를 다 준비하여 스캔하여서 미디어 파일로 준비해야합니다.

 

1. 온라인 신청화면 작성 2종 

① 청년 노동자 사업 참여 신청서 1부 : 신청자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 온라인 동의확인 및 서명

② 신청자격 자가진단 및 필수사항 확인 동의서 : 신청자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 온라인 동희 확인 및 서명

신청시에 자가진단, 필수 신청서 작성 등을 해야하기에 위에 말씀드린대로 여유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셔야하며 홈페이지 접수를 위해 회원가입,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2.기본 제출서류 6종 

*모든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분만 유효합니다. 

①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 신청서 화면에서 다운로드 가능, 본인이 직접 서명 후 작성 

②근로 확인서류 : 직장보험가입자, 지역보험가입자, 건강보험피부양자, 사업소득자 상이 ->하단 표 참고

③소득재산 증빙서류 ->하단 표 참고 

④ 주민등록등본 ( 공고일 이후발급, 주민등록번호, 세대원 이름,관계,전입일 포함) 1부

⑤주민등록초본 ( 공고일 이후발급 , 주민등록번호, 4년간 주소변동내역 포함, 남자인경우 병역사항 필수 포함) 1부

⑥가족관계증명서 (신청자기준, 공고일이후 발급, 상세증명서) 1부

 

 

상세한 소득재산 증빙서류, 근로확인서류는 위를 참고하여 각 발급처에서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가구 특성 해당자,가산점 해당자는 위의 서류들을 추가로 준비해야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참여서 샘플입니다. 이 외에도 위에서 제시한 서류들을 인터넷을 출력하거나 온라인에서 작성하여 제출하면 심사 후 결정이 됩니다. 선착순은 아니기 때문에 서류들을 차곡차곡 정리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병역의무기간을 제외하고 가능한지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상으로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신청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원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여서 2년동안 소득을 늘려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출처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