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티빙 해지 방법 / 아이폰 중도 환불 방법

by withsoso 2021. 8. 24.
반응형

티비 해지 방법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등록했다가 가격이 안드로이드와 차이가 나는 것을 알고 해지 후에 안드로이드 한달 무료 이용 후 계속 정기 결제 중이었습니다. 그건 특별한 사실은 아닌데 아이폰 중간 해지할 때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한번 남겨봅니다!

 

티빙 넷플릭스와 같은 우리나라의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cj 계열사이기 때문에 enm tv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더 편했습니다. 국내 방송컨텐츠가 더 많다고 해야할까요.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시리즈 등이 많은 것에 비해 오락, 예능, 드라마도 좀 더 지상파 ?tv에 가깝게 볼 수 있고 국내컨텐츠가 많다 정도가 장점입니다.

영화가 유료이기 때문인지 가격이 좀 더 저렴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베이지 79,00원입니다. 아이폰은 12,000원입니다.

가격차이 무엇?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아이폰으로 티빙을 결제했다가 나중에 확연히 다른 금액에 놀라서 바로 아이폰 티빙 해지를 신청해 보았는데요. 절차가 너무 복잡해서 환불을 포기했습니다.


<아이폰 티빙 해지, 환불 방법>

아이폰 티빙해지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 안드로이드 에서 해지가 가능하기에 PC로 접속한다.

2. 로그인 하여 개인 화면에서 해지를 신청합니다.

3. 정기결제는 해지가 가능하며, 중간에 사용한 것을 환불 받는 것은 안됩니다.

4. 중간 사용하던 것을 환불 받으려면 애플 고객센터를 이용합니다. 

 

 

 

저는 환불 신청을 PC를 통해서 하는 것도 불편했지만 PC에서 한 뒤에 기다려도 계속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었는데요. 문의를 하고보니 앱스토어를 통해서 결제한 경우에는 애플 내부 정책으로 TVING 고객센터에서 환불이 안된다고 하네요 !

이렇게 답답할수가 있나요 ?!  저는 한달 치는 그냥 날리고 그 다음 정기결제만 해지를 했습니다. 한 3일 초반에 사용하고 비싼 걸 알아서 바로 취소할려고 했었는데요.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한달치는 놔뒀습니다.

 

그 이후 정기결제는 되지 않았는데요~ 티빙 아이폰 해지시에 정기결제는 바로 환불이 가능하고 중간 환불은 애플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이용금액이 비싼것도 앱스토어 구매시 수수료 때문이라고 하네요. 

다만 PC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후에 이용하면 아이폰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티빙 해지 방법>

 

이제부터 티빙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그인을 한 뒤 나의 계정에 들어간다.

앱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로그인하고 본인 정보를 클릭하면 '나의 이용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베이직 정기권'이라고 적혀있는 본인의 이용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가 나옵니다.

그중 이용중인 정기권에 변경/해지를 클릭합니다. 

 

2. 나의 계정에서 변경/ 해지 버튼을 누른다.

변경/ 해지에 들어간 뒤에 이용권 변경 말고 자동결제 해지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3. 해지하는 사유 등을 선택하고 해지를 누른다.

 

취소를 하기위한 과정을 멉니다. 여러가지 선택지를 자꾸 눌러보라고 합니다. 이유들을 선택해주면 진짜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가 가능합니다. 

 

4. 해지신청 취소하기가 나오면 완료

티빙 '해지 신청 취소하기 ' 나오면 취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속 여러가지를 선택하는 단계를 거치니 뭔가 붙잡는 듯한 느낌도 들었는데요. 버튼 몇 개만 눌러주면 완료되니~간편하였습니다.

지금은 볼 게 별로 없어서 취소하지만~나중에 필요하게 되면 다시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해지방법, 아이폰 해지 방법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