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경기도 과일꾸러미 :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신청

by withsoso 2021. 8. 18.
반응형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사업을 진행합니다. 경기도 과일꾸러미는 일전에도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지역에 따라 직접가서 구매할 수 있는 지원금으로 받을수도 있다고합니다.  미취학 아동 중 가정보육을 하고 있는 아이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어떤 조건에서 경기도 과일바우처가 가능한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대상과 목적 >

대상 :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신청일 현재 양육수당을 받고 있음.

2. 경기도에 주소를 둔 어린이 중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기관에 다니지 않는 미취학 어린이

즉, 지원 사업 이름에 가정보육이라는 요건이 있듯이 미취학이어야 하고 어린이집,유치원 등 기관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부모님이나 양육자가 키우고 있는 상황에서만 가능합니다.

목적 :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제철과일 공급을 지원하여 과일 소비를 촉진하고 어린이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2020년도에도 진행했던 경기도 건강과일은 올해는 조금 변경이 있었습니다. 성남,김포,시흥을 제외하고 일괄 지원금으로 지급되었고 편의점에서 과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는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지역화폐가 다른 세 곳의 지역을 제외하고는 직접 가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과일 전문 농산물 판매점을 지정하여 그곳에서 과일을 보고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때문에 외출을 많이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아이있는 집들 육아하는 집들은 더 그렇습니다. 가정보육을 하고 있으면 굳이 외출을 하기 더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과일꾸러미로 집에서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를 가정보육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는 이번 건강과일 공급,과일바우처가 선택지가 다양해서 더 편할 것 같습니다.

 


<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과일꾸러미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2021년 8월 17일 화요일부터 ~ 2021년 9월 30일 목요일까지

신청대상 : 신청일 현재(8월 또는 9월) 양육수당을 받고 있으며, 경기도에 주소를 둔 어린이 대상

지원금액 :  대상자(아동) 1인당 45,800원

 

지원 방식 : 2가지 아래 방법 중 택 1 가능합니다. 

 

① 지역화폐 건강과일 지원금 선택 시 지정 사용처에서 지역화폐로 과일 구매


※ 지정 사용처 : 거주하고 있는 시‧군 내 과일 판매점 등(약 5천개소), 10월말 대상자 확정 시 온라인(경기도 홈페이지 등) 공지 예정

※ 성남, 김포, 시흥은 지역화폐 지급 불가 (꾸러미만 가능 ) 


② 건강과일 꾸러미 선택 시, 보육가정에 직접 과일 꾸러미 배송

※ 경기도산 과일 등으로 구성되 제철과일 꾸러미를 가정으로 배송 (11월~12월 )

지급 배송기간: 2021년 11월 1일 월요일부터~ 2021년 12월 31일 금요일까지 


지원방법은 과일꾸러미 직접 배송과 지역화폐를 사용하여 지정 사용처에서 과일을 구매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라서 집에서 편하게 과일꾸러미로 받아본다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내가 눈으로 보고 신선한 과일을 구매하고 싶다는 분은 성남,김포,시흥 제외하고 건강과일 지역화폐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자는 10월말 선정이 되어서 연락을 받게 되는데요. 확정이 되면 11월에 집으로 받거나 직접가서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2021년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신청 방법 >

경기도 홈페이지 : 건강과일 신청사이트에서 온라인신청접수 

-> 온라인 신청사이트

( 온라인 신청을 위해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 보유 필수, 본인명의 휴대폰 미보유 등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양육수당 담당부서에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양육수당 담당부서에 신청

신청문의 : 거주하고 있는 시‧군 건강과일 담당 부서 문의(아래 참고)

경기도 각지역 담당 문의는 농업정책과, 농업관련과와 하시면 되는데요. 위의 목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 농림ㆍ축산 ㆍ해양 | 분야별 정보 | 경기도청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이란?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사업은 신청일 현재 양육수당을 받고 있고, 경기도에 주소를 둔 어린이(유치원, 어린이집 등 기관에 다니지

www.gg.go.kr


9월 말까지 신청하고 10월에 신청자에게는 연락이 가게 되는데요. 주의사항까지 숙지하셔서 신청하신 뒤에 아이들과 집에서 가정보육하며 맛있는 과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유의사항>
※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을 중복 신청하거나 지원금을 목적 외 사용 등 부정한 방법으로 수급할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지원 중단 또는 환수 조치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신청 후 (10월 이후 전출입 발생시, 반드시 신청인 본인이 해당 시군에 신고하여 주셔야 되며, 미신고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군에서의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청,  경기도 건강과일 지급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