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환불로 온라인이 뜨겁습니다. 이 사태는 왜 이렇게 된건지 정리해보고 환불 링크와 신청방법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상황정리 >
8월 4일쯤 미등록 영업 논란이라는 기사가 나옵니다. *이 기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커뮤니티에서 퍼지기 시작합니다. 커뮤니티를 통해서 포인트, 플러스 등 할인권과 연간권을 사들였던 사람들은 불안한 마음이 든다며 소진을 하기 시작합니다.
*기사제목 : 출처 전자신문
머지포인트 '미등록 영업' 논란…해당업체 "고의 없었고, 전자금융사업자 등록 추진"
이후 이런 흐름은 계속되었고 8월 6일 대표이사의 반박문이 나옵니다. 현재 등록 준비 중에 있고 이익구조에는 문제가 없으니 앞으로도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계속 준비할 것이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커머스에서는 머지포인트를 할인해서 판매합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계속해서 우려를 감추지 못했고 사는 사람들에게 일단 조심하라고 얘기를 하는 그런 상황이 계속 커뮤니티에서 이어지면서 소진만하고 아마 새로 구매하거나 연간권을 등록하는 사람은 전보다 많지 않았을것으로 추측됩니다.
사람들의 소진은 계속되었고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같이 대형마트들은 지난주말 모두 비활성화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난 8월 11일 머지포인트 음식업종을 제외하고 이용이 불가해집니다. 커머스에서 POINT 나와있던 것들과 제휴 매장들 사용이 사실상 잠정 중단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공지사항이 올라옵니다. 바로 '머지포인트 환불' 에 관한 것입니다. 8월 11일에는 사용가능한 음식점이 몇곳 있었다고 하나 8월12일 현재 사용 가능 매장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서비스는 잠시 중단되고 사업에 문제가 되는 법적 이슈를 해결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그로 인해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는데요. 머지머니 미사용분은 구매가격의 90%,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할인금액 차감후 90%, 머지플러스 캐시백은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환불입니다.
사용한 것을 제외하고는 9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환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아직 구매한 가격의 사용못한 분의 90%정도는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태 정리 >
8월4일 미등록 영업기사
8월 6일 대표자 해명
8월 11일 서비스 중단 / 머지포인트 환불 시작
<머지포인트 환불 - 판매처 ,티몬 미사용분 후기 >
저는 여기서 MERGE 에 대한 우려기사가 나오고 사람들이 막 털어대고 있다는 게시글이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아 이건 도망쳐야겠구나' 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일단 업체의 말이 사실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사람들이 발을 빼고 있기 때문에 이러면 업체가 힘들어지고 존립이 어렵겠구나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선 티몬에서 사두었던 MERGE POINT 쿠폰, 금액권 등을 환불하기 시작했는데요. 그게 8월 4일쯤 이었습니다. 그 때 다른 포인트를 잘 못 구매한 것이 있어서 함께 환불 신청을 했는데 말이죠. MERGE 빼고 다른 것 먼저 환불이 되었습니다. 혹시 안되는거 아닌가 살짝 불안해하고 있었는데 하루 뒤 지나서 환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 머지포인트 측에서는 사용하지 않은 건은 구매처에서 환불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는데요.티몬적립금으로 주는 건지 카드 대금으로 주는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첨부합니다.
티몬 머지포인트 구입 약관에 보면 한달안에 미사용시 전액환불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카드대금환불로 받았구요.2일뒤에 카드 전표취소처리되었습니다. 11번가, 지마켓, 위메프 각 판매처의 판매시 약관을 확인해보시고 아직 미등록한 상태라면 판매처에 가서 취소요청을 해서 머지포인트 환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 신청완료>
머지포인트 등록하고 미사용분은 환불링크에서 신청해야합니다. 링크는 하단에 있습니다.
14세이상인지 확인한 뒤, 머지포인트, 머지플러스,머지플러스 캐시백중에 선택하고 나머지 개인정보들을 입력하면 신청완료됩니다. 위와 같은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 pc를 이용하시거나 새벽이나 밤에 사람들이 많지 않은 시간을 이용하시면 접속이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는 여기입니다.
환불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포인트를 그냥 보유할 경우에는 기간을 연장해준다고 합니다. 플러스 캐시백의 경우에는 앱푸시와 SMS동의를 유지하면 정상적으로 지급된다고합니다.
현재 오프라인으로 회사를 환불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는 어렵고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디/이메일 주소는 로그인시에는 앱> 하단'내정보> 오른쪽상단...설정>이메일 에서 가능하며, 로그인하지 않은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버튼을 통해서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동안 잘 쓰고 있었지만 할인율이 높아서 의아하기는 했었는데, 사태가 잘 해결되어서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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