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여자혼자 싱가포르 3대 호커센터 후기

by withsoso 2018. 3. 27.
반응형


여자혼자 싱가포르 여행 3대 호커센터 후기 

(마칸수트라, 뉴튼, 맥스웰 호커센터)


 싱가포르에는 호커센터라는 푸드코트 개념의 야외식당이 있다. 크게 4대 호커센터라 불리는 마칸수트라, 뉴튼, 맥스웰, 라우파삿이 있고 이 외에 텍카센터도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마칸수트라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고 뉴튼 호커센터는 한국인들이 칠리크랩을 맛보기 위해 많이 찾는다. 맥스웰은 점심시간에 이용하기 좋은 곳으로 치킨 라이스가 유명한 메뉴이다. 라우파삿은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래플스 시티역 근처로 시내에 위치하고 저녁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한다. 이 외에 많이 유명하지 않지만 chomp chomp, 이스트코스트 라군, 리틀인디아의 텍카 센터 등도 있다.

 유명 호커센터와 위치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호커센터 이름

위치 

마칸수트라 

 에스플러네이드 옆

 뉴튼

 뉴튼 역 5분(오차드로드 근처)

 맥스웰

 차이나타운 근처

 라우파삿

 래플스 시티

 텍카

 리틀 인디아



호커센터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볼 수 있는 푸드코트 형식의 식당이다.

야외에 있는 경우가 많으며 여러 스타일의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여러 국가의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인지라 다양한 나라의 특징을 가진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현지식, 인도식, 중국식 등 다양하다.

밤에 운영되거나 24시간 운영되는 경우도 있고 낮 시간 위주로 운영되는 곳들도 있다. 다양한 음식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마칸수트라 호커센터>



마칸수트라 호커센터는 싱가포르의 에스플러네이드, 마리나베이 호텔이 인접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밤에만 운영하며 마리나베이의 야경을 보며 먹을 수 있고 시간이 맞으면 레이저 쇼를 구경할 수도 있다. 볶음면 요리, 꼬치 구이 요리, 칠리크랩 등 다양한 요리들을 먹을 수 있고 맥주 등의 음료를 구입해 즐길 수 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아 블로그 후기가 많다.



<뉴튼 푸드 센터>  





뉴튼 푸드센터는 오차드로드와 가깝고 시청 부근이라 좀 더 중심가에 위치한다. 역시나 한국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여 가게에 한국 국기가 걸린 곳도 있고 한국말로 인사도 건넨다. 식당에서 이용하기에 양이 부담되는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칠리크랩을 맛보고 싶은 경우 이용하면 좋다. 칠리크랩과 볶음밥을 같이 주문하여 세트 메뉴처럼 먹는 사람들이 많다. 야외와 지붕이 있는 테이블이 있으며 늦은 오후쯤 부터 운영되나 저녁 시간이 사람이 많은 시간이다. 



<맥스웰 푸드센터>






맥스웰 푸드센터는 차이나타운과 가깝다. 24시간 영업이라고 하나 오전부터 문을 열거나 10시~11시 이후부터 영업을 하는 가게들도 있고 가게마다 영업시간이 차이가 있다. 식사메뉴로 먹을 수 있는 밥이나 간식거리, 음료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다. 낮 시간에 주로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후 여섯시정도까지 사람들이 좀 있으나 음식점들이 많이 오픈하고 점심 시간인 12시쯤에 사람이 제일 많다. 크게 기대하지 않고 한끼 가볍게 먹으러 가면 좋은 곳이다.



 내가 이용한 곳은 위 세 곳인데 이 외에도 주요 지역마다 호커센터는 하나씩 있는듯 했다. 라우파삿도 한국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인데 방문해 보지는 못했다. 여러 다른 음식점들도 가야하는데 호커센터도 다 가보려하면 너무 많으니 마리나베이가 보이는 마칸수트라 같이 경치가 좋은 곳을 택하거나 꼭 먹어보고 싶은 메뉴를 정해 가보기를 권하고 싶다. 맥스웰의 치킨라이스, 라우파삿의 사테거리 등의 테마를 잡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음식에 대한 기대는 크게 안하고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모든지 기대가 크면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싱가포르의 푸드코트 체험이라고 생각하고 방문하면 큰 실망은 없을 듯 하다.


 나의 경우에는 의외로 기대안했던 치킨라이스가 맛있었고 엄청 기대했던 누들은 그저 그랬다. 칠리크랩이나 페퍼크랩은 어디서 먹어도 실패하지 않을 메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크랩을 좋아해서인지 ㅎㅎ 이야기를 쓰다보니 다시 가고싶다. 싱가포르 먹방여행. 여행지 정보를 찾고 있는 당신이라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