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레일바이크 가격 소요시간

by withsoso 2021. 3. 11.
반응형

여수 레일바이크 가격과 소요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여수하면 밤바다 노래부터 떠오르지만 생각보다 다른 곳도 갈곳이 많고 바다를 보면서 즐길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간 건 아니지만 방문했을때 여수레일바이크가 있다고 해서 이용해봤습니다. 예전에는 다니던 기차가 많이 사라지면서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들이 많아졌습니다. 만성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검은모래해변도 있습니다. 

 

 

 

▷여수레일바이크 위치 및 예약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망양로 187(만흥동)

네이게이션 : 여수레일바이크 검색

소개 : 전구간 해안가 코스, 마래터널 코스에는 led조명 경험, 3.5km정도의 구간

운영시간 : 9시 30분~16시30분

여수해양레일바이크는 부드러운 곡선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안정성과 편안함까지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왕복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되었으며, 터널 구간 및 전 구간 해안가 코스로 이용객들의 눈까지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여수해양레일바이크는 전 구간 해안을 따라 달리기 때문에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오동도와 남해가 손에 잡힐 듯하고, 해가 지면 바다 위에 점점이 흩어진 외항선 불빛이 밤바다의 낭만을 더해줍니다. 국내 최초로 전 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하며, 마래터널 코스에는 LED조명의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출처)

 

예약 :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과 제휴사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취소 변경시 수수료가 부과됨으로 예약시 탑승일과 탑승시간, 탑승인원을 정확히 확인하고 해야합니다. 기본 인승은 4인승이며 2~3인은 4인승 바이크에 탑승하게 되며 요금은 탑승인원에 따라 적용합니다. 예약은 오전 9시부터 16시 30분까지이며 한시간 단위로 운영됩니다. 마지막 예약 가능시간은 16시~16시30분 입니다. 

주의사항: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37.5도 이상은 이용이 어렵습니다.

 

 

▷여수레일바이크 소요시간

여수레일바이크의 특징이라고 하면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청평,원주 등 강원도 쪽에서도 이용을 해봤었는데 그 쪽은 산간지방이다보니 산이나 작은 물줄기를 보면서 달릴 수 있고 오르막이나 내리막이 있기도 한데 여기는 대체적으로 평탄한 길이 이어지고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타면서는 핸드폰을 들고 있지 않아서 찍은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만 중간에 포토존이 있습니다. 표지판으로 미리 알려주는데 지나갈 때 불이 번쩍 하면 사진이 찍힙니다. 어디서 나오나 신경을 쓰고 있지 않으면 그냥 순식간에 못보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이 발로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 구간에서는 잠깐 천천히 가도 되지만 그냥 생각 없이 달리다보면 제대로 포즈도 못취하고 지나가기도 합니다.

여수레일바이크 소요시간은 대략 30~40분이었습니다. 직선코스와 터널을 지나 돌아오는 코스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다른 곳보다는 짧은 편입니다. 코스도 거의 직선으로 왕복하는 거리라서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사실 언덕길을 오르려면 누군가는 힘을 좀 많이 써야하기도 하는데 무난하게 다녀올 수 있어 꼭 운동화가 필요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터널안에는 불빛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터널을 지나면 회전을 해서 돌아오고 다시 왔던 길로 오면 됩니다. 

앞에가는 차가 있다면 거리를 유지해야하고 그 외를 제외하면 여수레일바이크 소요시간은 30분내외로 움직이는 것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희는 사진을 안찍고 그냥 보고 달리기만 해서 30분쯤으로 타고 왔던 것 같습니다. 판매처에서 나와있는 시간은 왕복 45분이라고 합니다. 

 

▷여수해상레일바이크 가격

여수해상레일바이크 가격은 2인승 26000원 3인승 31000원 4인승 36000원입니다. 인승에 따라 차량이 달라지지 않고 모두 동일한 4인승을 탑니다만 가격은 이용객에 따라 달라지빈다.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탑승권을 발급받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몬 등을 찾아보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다만 하루 전에 티켓을 발권하고 예약 후에 이용해야 합니다. 티켓을 사전에 구매하더라도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티켓을 구매하지 않고 이용했던 터라  현장에서 발권하고 들어갔는데 대기시간은 없었고 이용할 수 있는 차량도 여유있었습니다. 당일 구매가 어렵고 예약을 미리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조금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검색하여 여유있게 홈페이지 방문 예약까지 마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티몬-여수레일바이크

2021년 3월 11일 현재 ,네이버에서 검색시 경유로 여수레일바이크가격 23160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수시로 변동됩니다.)

여수레일바이크 가격과 소요시간을 알아봤습니다. 미리 확인하셔서 조금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주변에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타러가는 곳은 한방향 터널로 되어있습니다. 터널이 1차선인데 차량이 양쪽에서 왔다갔다하기때문에 신호준수가 필수입니다. 신호가 조금  긴 편이지만 잘 기다렸다가 이용해야합니다. 터널 1차선은 처음이용해봐서 새로웠습니다.

탑승하는 곳에는 여수세계박람회 캐릭터가 귀엽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행시 도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