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아파트 관리비할인 전용 카드 없어도 받는법 with 11번가

by withsoso 2020.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테크입니다 ! 미세먼지 나쁨날이네요 . 외출시에도 실내에서도 공기에 관한 문제도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매달 나가는 큰 지출 중 하나가 바로 아파트 관리비 입니다. 자동이체도 해보고 할인카드도 이용해봤는데 매달 실적을 채워야하거나 자동이체를 해도 혜택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아파트 관리비할인카드를 제게 딱 맞는 걸 찾을 수 가 없었어요. 그러다가 알게 된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방법이 있는데요. 카드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되니 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다만 적용되는 카드사가 세 곳이며 (국민, 현대, 우리) 최대 2천원 정도로 액수가 크지는 않습니다.

(이정도면 도움이 되지 않으실 것 분들은 바로 뒤로가기 시간이 절약됩니다.^^) 


 

<11번가x 아파트아이 관리비할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할인방법은 바로 11번가에서 결제하는 것입니다. 저는 늘 모바일 앱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 pc버전으로 접속해서 들어가봤더니 따로 페이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관리비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겨납니다.

아파티관리비 첫 결제혜택,숨은할인이라고 뜨는데요. 아파트아이 사이트와 함께하는 그런 것 같습니다. 저기에서도 여러가지 할인방법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저 apart i에서는 날짜 맞춰서 다른 혜택들을 결제하기가 좀 까다로워서 작은 금액이지만 간단한 11번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 결제에서는 2천원을 연속 할인 결제에서는 1천원을 주는데요 .최초 쿠폰은 해당 달 말일까지 사용가능하며  다운받고 사용을 안하게 되면 그냥 조건이 소멸됩니다. 그러면 연속 결제 까지 사용을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결제를 할 수 있는 날짜에 들어가서 바로 하는게 제일 낫습니다. 저는 처음 결제 쿠폰을 날려버려서 둘다 쓰지 못했는데요.ㅠㅠ 그냥 어쩌다보니 이 방식이 편해서 매달 여기서 아파트 관리비 할인을 정해진 카드없이 받고 있습니다 . 

유의사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ID당 1회로 사용을 못한다고 해서 다시 주지 않습니다 .첫 1회를 잘 사용하고 2회까지 결제한다면 총 3천원의 혜택을 두 달간 받게 됩니다. 기존에 받은 경우는 해당이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용조건은 아래로 쭉 내리면 되고 위에서 말한대로 검색을 통해서 들어간 페이지에서 하면되기에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이렇게 첫달과 두달 뿐이면 아쉽겠지만 마이쿠폰에 보면 한달이나 두달에 한번정도 1천원 할인이 발행됩니다. 저도 매달 발생하지 않아서 정확한 기준을 알 수 없는데요 . 나의정보에 들어가서 쿠폰에 '다운로드 가능한쿠폰'에 들어가면 이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전용CARD를 사용하면 매달 오천원에서 10%까지 다양한 폭이 있지만 저는 그걸 만족하기 위한 걸 따로 쓰기도 어렵고 가장 편리한 방법의 소수 금액에서 볼 수 있는 이득을 선택하여 사용중입니다.

 

 

 

정보 등록은 주소지를 찾아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매달 말일쯤을 기점으로 마감일 3일전까지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해당 관리소에서 제시하는 다른 방법으로 이용해야하고 현금으로 내야할 때도 있습니다. 매 달 스케줄에 표시에 두고 하는 편입니다 .습관이 되면 잊어버리지 않게 되긴하지만 자동이체 보다는 기억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는 국민카드와 현대, 우리카드로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현대카드 M포인트는 사용이 안되는 점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SKPAY 포인트도 적립되지 않습니다.

 

납부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1. 잘못된 아파트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신청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주소 정보는 월1회, 연 누적 3회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3. 신규 아파트의 경우 1회 이상 부과내역이 없을 경우 납부가 안될 수 있습니다.

4.전산프로그램 중지시 예고 없이 중지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 자정 전후 11시 30분 PM~12:30 AM 간 납부가 불가합니다. 

6. 결제기간은 마감일 기준으로 주말 및 공휴일 제외한 3영업일 이전까지 가능합니다.

7.중복 납부시 취소되지 않으며 환불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받아야합니다.

8.결제관련 문의는 11번가 고객센터로 해야합니다.  ( 1599-0110 )

 

정확한 건 10가지이지만 중요한 8가지로 축약해보았습니다. 이미 납부 내역이 없는 신규 아파트의 경우에는 1회분이 완료 된 뒤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에 중복 납부가 된 적이 있었는데 관리소를 통해 돌려받았습니다. 그외 고지서와 다른 금액이 측정되거나 전달 연체비를 내었는데 중복으로 나오는 경우에도 살고 있는 주거지 사무실에 연락하여서 바꿔주어야합니다.

이번달에는 천원 쿠폰이있어서 사용했는데요. 이렇게 결제금액에서 알아서 차감이 되어서 나오게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 전용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부분은 국민,우리,현대입니다 . 실적인정해주는 걸로 하면 더 이득이 되겠죠. 저는 실적인정과 포인트까지 적립되는 것으로 사용중입니다.

 

 

천원,이천원 작은 돈이지만 매달 그냥 나가는 것보다는 나아서 신청을 해 보게 되었던 11번가의 아파트 관리비 결제창입니다. 특히 저는 첫달에 한번 할인받고 그냥 포인트만 적립되던 거라서 추가로 한달에 천원 정도 받는 것도 괜찮았습니다만 , 매달 챙겨서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 자동이체보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작은 액수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내용을 간단하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