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편스토랑 달고나커피 만들기 정일우가 소개한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by withsoso 2020. 3. 27.
반응형

편스토랑에서 나온 달고나커피 만들기가 참 핫한데요. 집에서 달고나커피 만드는법을 해볼려고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제대로 알아야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지 않겠어요? 그나저나 이걸 만드려면 거품기가 있어야한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거품기를 사서 써도 되는데 저는 그냥 손으로 수제로 만들었어요. 손으로 달고나커피 만들기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일단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편스토랑을 시청해보았으니 한번 따라와보세요^^

 

 

달고나커피 만드는법은 정일우씨가 여행을 떠난 편에서 나옵니다. 마카오에 맛있는 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고 하는데요. 촬영팀이 만드는 방법을 찍습니다. 일단 재료부터 소개해볼게요. 커피 두 스푼과 설탕 두 스푼, 뜨거운 물과 얼음 혹은 우유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커피컵에 커피를 두스푼 넣습니다. 알커피만 넣으면 되는데요.인스턴트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베트남 g7커피로도 많이 하고 맥심으로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커피두스푼에 설탕 두스푼 이렇게 1:1비율로 맞춰줍니다. 1컵의 비율이에요. 1잔 비율을 커피 3스푼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그냥 취향에 맞게끔 하시면 되는데 2스푼부터 넣으시면 됩니다. 거기에 뜨거운 물도 2숟갈 똑같이 넣어요. 설탕,커피,물 비율이 1:1:1입니다.

 

 

커피와 설탕을 섞은 것에 뜨거운 물을 두스푼 넣어준뒤에 400번 저어줍니다. 머랭 치듯이 거품을 만드는건데요. 이부분이 달고나 커피 만들기의 핵심이기도 하면서 제일 어려운부분이에요. 400번을 저으면 이렇게 나온다고 하는데 사실 말이 400번이지 손으로 저으면 팔이 아프답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핵심인 거품만들기, 손으로 젓기 어려우면 거품기를 사용하면 쉽게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400번 열심히 저어 주면 이렇게 변합니다. 거품기를 사용하면 팔안아프고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제 달고나커피 만들기는 이제 다 되었습니다. 여기에 뜨거운 물을 조금 붓고 얼음을 넣어주면됩니다.

 

그럼 정말 달달한 정일우가 감탄한 달고나커피가 나오는데요. 얼음을 가득넣어서 아주 시원하면서도 커피의 진한맛과 달달한 맛 그리고 크리미한 거품까지 느낄수 있는 그런 새로운 메뉴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건 정일우가 마카오식당에서 먹은 버전이었어요. 이 때 까지는 크게 유행하지 않고 패널들의 감탄을 샀던 것 같은데요. 정일우가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주었어요.

위에 방법과 똑같이 거품을 만든 뒤에 차가운 우유에 얼음을 담은 컵을 준비합니다. 그위에 만든 거품을 올려주어요. 손으로 열심히 저어주거나 거품기를 이용해서 만들면 되는데요. 이렇게 넣어서 먹으면 마치 라떼같은 느낌이나요. 스페셜티 사먹을때 이런거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차가운 우유와 위에 스페셜한 거품이나 에스프레소를 올려서 만드는것이었네요.

그리고 이제 우유를 잘 섞어서 마시면됩니다. 요즘 홈카페를 만드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인스턴트 커피 하나와 설탕만 있으면 만들수 있는 맛있는 음료랍니다. 우유까지 있으면 라떼를 만들수도 있구요. 집에서 맛있는 음료 집에서 힘들게 만들어드시고 시간 재미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출처 : 편스토랑 유투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