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약정보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 평면도 인천 작전 근처 아파트

by withsoso 2021. 8. 14.
반응형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 아파트 평면도와 일정이 나와서 공유해봅니다.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가까운 역은 작전역입니다. 얼마전에 청약했던 계양 힐스테이트 자이보다는 조금 떨어져있는 입지인데요. 입지와 일정, 특공 청약통장 금액, 평면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양 서해 그랑블 더 테라스  아파트 >

위치 :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24-15 

총 세대수 : 124세대

타입 : 84 A (1~4) , 84B(1~4), 84C(1~4)

 

총 2개동으로 타입은 크게 3개 작게 나눠서 12개입니다. '더 테라스'라는 이름답게 테라스 특화모델인지라 같은 타입안에서도 테라스가 넓게 빠진 평면도와 아닌 곳으로 나뉘어서 타입이 아주 세부적입니다. 

모두 평형은 같은데요. 그런데 이렇게 세부적으로 많이 나와있는건 처음 봤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테라스와 층수에 따라서 아주 조금씩 다릅니다. 총 세대수도 적기 때문에 타입별로 배정세대도 많지 않은데요. 그래서 청약시에 경쟁률을 고려하여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시 타입은 위와같이 선택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평면도와 층수 등을 잘 확인하신 뒤에 청약에 도전하야 할것 같습니다. 세대수가 적다보니 특별과 일반 공급의 수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제일 많은 세대수의 경우에는 특별이 더 많기도 하네요. 


<인천 작전역 인근 입지>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는 인천 작전역이 제일 가깝습니다. 인근에는 3기 신도시 예정지인 계양 테크노벨리, 대장과 가깝구요. 경인고속도로로 부천이나 동인천으로 나가기 가까운 곳이며 서운 산업단지, 부평 산업단지, 부평,부천 등과도 접근이 쉬운 위치입니다.

다만 작전역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 도보로 이동이 필요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와 경인여대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주변에 초등학교, 고등학교가 있고 작전역쪽으로 나오면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어 마트권도 다양하고 조금 외곽에는 계양산,천마산 외 작은 공원들도 있는데요.

아파트의 입지는 조금 안쪽이지만 조금 걸어나가면 만나는 작전역이 교통편이 서울, 부천, 인천공항 등으로 나가기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용하게 아이들 학교다니거나 생활하기에는 괜찮은 입지일 것으로 보입니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 분양 일정>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 입주자 공고가 8월 11일에 나오고 중기청 특공 등의 모집은 이미 진행되었습니다. 모델하우스 견본주택은 8월 13일에 오픈이라고 되어있으나 현재 방문은 어려운 상황으로 당첨자에 한해서 예약을 하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홍보관을 이용해서 내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견본주택 방문: 당첨자에 한해서, 예약제로 운영 

특별 공급청약 : 8월 23일

1순위 해당지역 :8월 24일

1순위 기타지역 : 8월 25일

2순위 : 8월26일 

당첨자 발표 : 9월 1일  

정당계약기간 : 9월 13일~9월 16일  / 10시~16시 ,견본주택

 

세대수가 적기 때문에 당해 마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전역 힐스테이트 자이도 인천 당해에서 마감이 되었는데요. 특별공급 제외 일반도 1위에서 대부분 마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청약가격입니다. 평균 5억5천정도라고 생각하면되는데요. 여기에 발코니 확장이나 기타 비용등을 생각하시고 예산을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지금 작전역 부근 신축 아파트 시세에 비하면 싼 가격이지만 예전 인천 시세를 생각하면 꽤 많이 오른 가격인데요. 몇년사이 오름폭이 정말 큽니다. 2019년에만 해도 송도에서도 5억대 분양가를 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아쉬운 추억이 되고 말았습니다.

 

발코니 확장비용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3800만원입니다. 분양가에서 3800만원이 추가된다고 하면 꽤 큰 금액입니다. 

그외 현관중문, 시스템 에어컨등을 추가하면 비용이 꽤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 공급 중 청약 자격 요건에 청약 예치금액이 나와있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기관추천 특별공급,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특별공급,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특별공급 신청자에 해당됩니다.

청약통장에 인천광역시라면 250만원이상, 서울시라면 300만원이상, 경기도라면 200만원이상이 있어야합니다. 최소한의 금액이니 이보다 더 높을것으로 예상되는데 요즘은 청약이 어디나 인기라서 꽤 높은 금액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 평면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계양 서해 그랑블 더 테라스 평면도 뿐 아니라 유니트 VR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방향 조절도 되고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실물으로 보는 것과 영상으로 통해 보는 것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다를 수 있음을 감안하고 살펴보셔야합니다. 

 

 

더 테라스는 시원한 넓직한 외부 공간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5베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공간이 넓어서 발코니 확장비용이 비싼 것인지 ? 시세가 올라서 그런것인지 싶지만 요즘 같이 집안 생활을 많이 해야하는 경우에는 집 안에서 야외를 즐길 수 있는 이 공간들이 정말 소중한데요. 

 

실제로는 본 건 아니지만 평면도나 이미지 사진으로는 다용도실이나 드레스룸도 알차게 나온 듯한 모습입니다. 

 

평면도 타입이 12가지이다 보니 가장많은 21세대가 있는 타입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운데 테라스가 있고 그외 드레스룸, 화장실, 현관, 침실2개 등 주방펜트리 현관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각각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외부 공간이 있어 침실과 거실 크기가 조금은 작게 느껴집니다. 

배란다가 확장되어 있는 세대가 있는데요. 이는 1층이나 2층에 특정되어 보입니다. 일반 아파트에도 1층에 이렇게 넓게 나오는 모델들이 있는데요. 계양 서해그랑블 더 테라스는 특히나 1층이나 2층에 외부공간이 더 넓어서 아이를 키우시는 분 화초를 키우며 가든생활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세대수가 적어 뽑힐 확률이 높지 않다는 점이 좀 아쉬운점인 것 같습니다. 

일반 세대와 발코니가 더 넓은 세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5베이라서 방이 3개에 외부공간 그리고 현관,주방 펜트리, 다용도실, 화장실 2개 등 공간이 많이 나누어져있어서 각각의 공간은 작고 분산이 많이 되어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유디트VR을 통해서 조금더 꼼꼼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아파트와 다른 구조로 나와있기 때문에 실제로 보면 좋을 것 같은데 주택홍보관은 당첨자만 가볼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분양일정은 8월23일부터 시작이며 온라인을 통해서 견본주택과 정보 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입지, 구조 모두 아쉽지만 청약이 치열한 요즘 역시나 당해에서 끝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