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모바일 정보

습관 앱 추천 : 습관 관리 어플 간편한 Loop 습관제조기

by withsoso 2021. 1. 1.
반응형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올해는 이런걸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요. 저는 얼마전부터 아침에 일어나서 책 '미라클 모닝'에 나오는 6가지 실천법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걸 매일 체크해야하는 체크리스트를 어딘가에 붙여놓고 표시를 할까, 엑셀을 이용해서 표를 만들어볼까 생각하던 중에 우연히 만나게 된 습관관리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습관앱으로 추천하는 LOOP습관제조기 입니다.

 


구글 플레이 : LOOP 습관 제조기 

 

구글플레이에서 LOOP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찾아봤지만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직 애플에서는 미지원하는 듯 합니다. 다음에 애플에서 지원하는 걸로 찾아서 포스팅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주 직관적이고 심플한 앱으로 용량이 무겁지 않게 쓸 수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듭니다. 아무리 좋은 어플이라도 무겁고 오래걸린다면 잘 사용을 안하게 되는데요. 빠른 로딩과 간편한 사용과 통계까지 볼 수 있어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습관관리앱 설치하기

 

 

습관앱 추천, Loop의 첫 시작화면입니다. 매일 습관을 실천하고 기록하여 나아지는 것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설정이 필요없고 간편합니다.  설치시에도 별도의 가입이나 따른 절차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백업을 하거나 정보를 보내기를 통해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습관관리어플 리스트 만들기

첫 화면입니다. 활성화된 목록이 없어 한 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상단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만들기가 형성됩니다. 제목과 질문을 선택할 수 있고 알림을 반복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설정해두면 그 시간에 알림이 오며 아래 질문까지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저는 명상을 제목으로 하고 질문은 집중도는? 이라고 남겨두었습니다. 그러면 알람이 명상, 집중도는? 이렇게 알려줍니다.

그날 하는걸 잊었더라도 이 알람을 받게 되면 오늘 집중도 있게 명상을 실천했나 다시 한번 깨닫게 되고 짧은 시간이라도 실천하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할 6가지 항목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매일 1분씨 짧게 나마 하려고 하는 일인데도 쉽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해 놓은 날로 부터 날짜가 설정되었습니다. 캡쳐를 하기까지 4일이었는데 달성한 날짜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체크 표시를 할때는 길게 꾹 누르면 됩니다. 목록의 변화를 하고 싶을때도 길게 눌러서 위아래로 움직여주면됩니다. 다크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이런 간단한 항목 외에는 광고도 없습니다. 생각해보니 이 어플이 광고가 없기에 이렇게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복잡하게 뜨는 것들이 없어 ...방해 받는 것이 없고 간단하게 체크를 하고 끌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보관된 항목과 완료된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탄생한 앱인데 큰 설명 또한 없습니다. 완료와 보관을 어떻게 하는지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정렬은 수동 혹은 이름, 색상, 점수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어떻게 설정되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각 항목을 들어가면 통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명상에 관한 항목입니다 . 점수가 어떻게 오르고 있는지 주기별로 그래프가 나와있습니다. 주별 일자별 이렇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점점 올라가는 그래프를 보면 습관관리 어플을 통해서 행동의 성취감도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캘린더 또한 한달의 기록을 한눈에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연속기록에 관한 내용입니다. 습관은 21일 66일 90일 등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꾸준히 해야한다는 건 어느 이론이나 다 같은 생각입니다. 연속적으로 성공할 수록 그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잡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내가 꾸준히 무언가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알람을 설정해두고 받아본다면 원하는 습관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습관앱이 되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 광고없음, 간편함, 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