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동백군락지

by withsoso 2021. 1. 25.
반응형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겨울에 방문하면 예쁜 곳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환상의 섬 제주도는 어느 계절에 가도 참 아름다운데요. 저는 모든 계절을 다 가보았는데 정말 각각 다른 테마로 둘러볼 수 있어 언제고 가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이 맘때쯤 다녀왔던 여행을 떠올리면서 그간의 코스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5,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동백꽃 군락지

휴애리-홈페이지

첫번째로 겨울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꽃인 동백꽃 군락지 소개입니다.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위미에 있는 군락지와 휴애리가 유명한데요. 휴애리는 자연농원으로로 흑돼지 공연, 송아지,토끼 먹이 주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설이고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개인 사유지입니다.

휴애리 소개
휴애리는 제주 속 가장 제주적인 향토공원으로 한라산 자락이 보이는 건강한 쉼과 제주의 이야기가 있는 자연생활 체험공간입니다. 365일 연중무휴이며 매년 4차례 꽃축제(매화,수국,핑크뮬리,동백)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애리 4자기 꽃축제는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을 전시하고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꽃을 통한 감동과 위로를 드리고자 함에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출처) 

 

위미리에는 사유지로 운영되는 곳이 2곳이 있고 카멜리아힐은 웨딩사진 스냅이나 기타 스탭을 찍으러 일년내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으로 역시나 유명한 식물원입니다.

마느로블랑 -대한민국구석구석

카페 마노르블랑은 동백나무와 포토존이 잘 꾸며져 있는 곳으로 카페 음료를 이용하거나 입장료를 내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는 봄,여름,가을,겨울 다른 테마로 정원을 꾸며두고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커피를 이용할 수도 있고 산방산과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이다. 마노르블랑에서는 매년 동백꽃축제가 열리고 있지만 올해는 더더욱 특별한 동백꽃 축제가 열린다. 올해엔 작년부터 준비해 온 동백스케치를 개장했다. 기존 동백꽃 대비 20배가 넘는 엄청난 규모의 동백꽃들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마노르블랑은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있기에 제주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은 물론이며 제주도민까지도 찾는 명소로 손꼽힌다. 4000여 평 정원 속에 다양한 동백꽃 산책로가 있으며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로 형제섬과 사계 앞바다가 보이는 환상적인 조망 또한 마노르블랑의 자랑거리이다. 환상적인 조망과 함께 동백꽃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고 야외 잔디정원에서는 피아노 연주 버스킹을 즐길 수 있다. 동백스케치에는 특별한 그네가 준비되어 있다. 이곳 마노르블랑은 지금 동백꽃 축제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행사내용] 전망좋은 아름다운 정원에서 만나는 동백꽃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장소 위치 영업시간 입장료
①휴애리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매일 09:00 - 18:00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
②제주동백수목원
(애기동백농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9:30~17시 (매일)
겨울동안 영업
성인 4,000원
어린이 3,000원
③위미리동백군락지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3760  9시~16시 30분 무료
④카멜리아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매일 08:30 - 18:00 
12.1.2월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⑤마노르블랑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매일 9:00~19:00 성인 3500원
어린이 2000원
카페 이용시 무료

 

동백꽃을 볼 수 있는 5곳에 이어서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소개해보겠습니다.

1100고지 업체제공사진

6.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100고지

1100고지는 겨울에 방문하면 더 아름다운 곳인데요. 특히나 눈이 쌓이면 그 아름다움이 장관을 이룬다고 하네요. 높은 곳을 걸어서 올라가지 않고 차로 갈 수 있고 고산지대 식물들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저는 눈이 쌓이지 않았을 때 다녀왔는데 눈이 내리면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몰리는 곳이라고 해요. 체력이 되신다면 겨울 눈 쌓인 한라산도 참 매력적이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100고지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중문동을 잇는 1100 도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국도로 유명했던 곳이다. 한라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쉽게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1100 도로에 인접한 1100 습지탐방로를 한 바퀴 돌며 습지생태계를 관찰 할 수 있으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더불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한라산의 날씨를 체험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 문의 : 064-710-4071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visitjeju.net/


◎이용안내

- 이용요금 : 무료

- 화장실 : 있음(남녀구분)

- 장애인 편의시설 : 장애인화장실 있음(남녀구분)

- 주차시설 : 있음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unsplash 이미지

7,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사려니숲길

이곳도 눈이 내렸을 때 방문하기에 참 아름다운 곳이에요. 저도 눈이 많이 내렸던 겨울에 방문했었는데 고요하면서도 하야하게 눈이 쌓인 나무와 숲길을 걸을 수 있어 매력적이었어요. 차를 타고 방문하면 내린 곳에서 다시 돌아와야하고 꽤 코스가 긴편이기에 찾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빽빽한 삼나무뿐만 아니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다.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기 때문에 오소리와 제주족제비를 비롯한 포유류, 팔색조와 참매를 비롯한 조류, 쇠살모사를 비롯한 파충류 등의 보금자리가 되기도 한다.

문의 및 안내 사려니숲길 064-900-880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붉은오름 입구
이용시간  09:00~17:00
휴일 연중무휴
주차 주차가능
출입통로 주출입구는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주차 장애인 주차장 있음(3대)_무장애 편의시설
접근로 출입구까지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출처 - visitjeju

8. 2월제주도 가볼만한곳 유채꽃밭

제주도의 유채꽃밭은 성산, 산방산 등 여러곳에 있는데요. 개인 사유지로 운영되는 곳이 많고 입장료는 1~2천원 내외입니다. 현금으로 준비해야하는 곳이 많구요. 제주 유채꽃 시기는 11월부터 볼수 가 있어요. 녹산로에서는 3월에 벚꽃과 보면 장관을 이루는데요. 11월부터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미리 봄을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명소: 성산일출봉 근처 유채꽃, 산방산 근처 , 광치기 해변, 중문 등 

장소가 워낙 광범위하여 드라이브 하시다 보면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출처

9.새별오름-새빌카페

제주도에는 수많은 오름또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 몇년 사이 떠오르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새별오름이에요. 가을에 가면 아름다운 억새를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옆에 있는 새빌카페가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새빌카페는 예전에 숙소가 있던 건물을 리모델링했는데 베이커리와 음료들을 맛볼수 있는 멋진 건물이랍니다.

새빌카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29구(지번) 주소애월읍 봉성리 4554 (지번)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 오후 20시

새별오름 :
남봉을 정점으로 남서, 북서, 북동방향으로 등성이가 있으며, 등성이마다 봉우리가 있다. 서쪽은 삼태기모양으로 넓게 열려있고, 북쪽은 우묵하게 패여 있다. 마치 별표처럼 둥그런 표창같은 5개의 봉우리가 존재한다. 전체적으로 풀밭을 이루나 북쪽사면에 일부 잡목이 형성되어 있고, 서북쪽 사면에 공동묘지가 조성되어 있다.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unsplash

10.한림공원 -협재 해수욕장

한림공원은 한림읍에 위치한 아열대 식물원인데요. 1얼에는 수선화, 2월에는 매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아열대식물원이라 추운 겨울에 방문해도 따뜻한 공간에서 머물면서 초록의 식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자연을 흠뻑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열대 기후의 식물을 보며 해외에 온듯한 기분도 들고 동굴까지 있어 다채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여 소요됩니다. 여기에 가까운 협재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있으며 가까운 카페거리에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애월해변과도 멀지 않아서 애월까지 올라가셔도 되고 협재 주변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에서도 즐기셔도 됩니다. 

한림공원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18시 (10월~2월, 입장마감 17시 )


창업자 송봉규가 1971년 협재리 바닷가의 황무지 모래밭을 사들여 야자수와 관상수를 심어 가꾼 사설 공원이다. 1981년 공원 내에 매몰되었던 협재동굴의 출구를 뚫고 쌍용동굴을 발굴하여 두 동굴을 연결한 뒤 1983년 10월 공개하였다. 1986년에는 아열대식물원을 준공하고 1987년 재암민속마을, 1996년 수석전시관, 1997년 제주석
분재원을 잇달아 개원하였다.


아열대식물원에는 제주도 자생식물과 워싱턴야자, 관엽식물, 종려나무, 키위, 제주감귤, 선인장 등 2천여 종의 아열대식물이 자라고 있다. 제주석분재원에는 기암괴석과 소나무·모과나무 등의 분재가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휴양시설 등도 갖추었다.


협재굴은 약 250만 년 전에 한라산 일대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성된 용암동굴로서, 황금굴·쌍용굴·소천굴과 함께 용암동굴지대를 이루어 1971년 9월 30일 천연기념물 제236호로 지정되었다. 이들 동굴에는 용암동굴에는 생기지 않는 석회질 종유석과 석순 등이 자라고 있어 용암동굴과 석회동굴의 특징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주변에 제주분재예술원·협재해수욕장·비양도·금릉해수욕장·금강사·황룡사 등의 관광지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림공원 [翰林公園] (두산백과)

사진 찍을 수 명소 있는 위주로 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명은 그리 길게 달지 않았으니 마음에 드는 장소를 검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가운 바다도 매력이 있지만 눈이 내린 설경이 멋진 한라산과 오름, 비자림 숲길 등도 이 때가 아니면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1월 2월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이 리스트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