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강화도 낚시 송어빙어 축제는 취소 얼음낚시는 가능

by withsoso 2021. 1. 14.
반응형

서울에서 가까운 강화도 낚시 하러 가서 송어빙어 축제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2020년 초반까지의 이야기이고 아쉽게도 2021년 6회로 맞이하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는 취소가 되었습니다. 다 아시는 상황 때문이구요. 원래 인산낚시터에서 하는 행사였기 때문에 축제만 취소되고 강화도 송어 낚시는 여전히 가능하다고 하니 겨울에 짜릿한 손맛 맛보러 가실 분들은 여기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이렇게 짜릿한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가 어디냐 하면 강화도 낚시 할 수 있는 곳 인산낚시터입니다. 강화도는 서울에서 한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주변 경기도나 인천에서 가까워서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찾는 섬입니다. 그 강화대교를 타고 쭉 들어와서 대로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인산낚시터 지금 얼음이 어는 계절이면 얼음낚시로 송어빙어낚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강화도 송어빙어낚시 하는 곳은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매년 축제도 열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찾았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만오천원(2020년기준) 부담스럽지 않게 방문하여 즐길 수 있었던 곳입니다.  지금은 노지 얼음낚시 주말과 주중 상관없이 성인 2만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멋지게 얼어있는 얼음분수 입니다.  체감 영하 18도가 되었던 근래에는 얼음이 많이 얼고 눈이 쌓여있었는데요. 몇일 사이 영상으로 올라 눈이 녹았는데 지금도 이 얼음분수가 얼어있을지 궁금합니다. 강화도 송어빙어 축제의 시그니처로 인증샷 한번씩 남겨야하는 장소입니다. 인산낚시터는 숙박과 먹거리도 모두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고 나온 김에 바다 드라이브도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여러모로 들러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출처 :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홈페이지
출처 :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홈페이지

강화도 송어낚시는 얼음낚시기간과 루어기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는 기상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수지가 완전히 얼 정도의 영하의 기온이 계속되면 얼음위에서 가능하지만 반정도 얼어있을 때에는 루어로 진행되는 듯 싶습니다. 작년에는 따뜻해서 얼음으로 하는 곳이나 눈썰매장이 영업기간이 아주 짧았는데요. 지금 나누어지는 기간도 이렇듯 날씨에 따른 영향에 의해서 달라지는듯 하니 방문전에 전화로 문의를 하시면 어떤 기간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산낚시터 

여기 강화도 낚시 할 수있는 인산낚시터에서는 방갈로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송어빙어 축제를 할 때에도 이곳에서 한번에 숙박이 해결되기 때문에 1박2일이나 몇일 머물면서 손맛을 진하게 보고 싶으신분들은 방갈로 숙박을 따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저수지와 바로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방갈로 바로 앞에서 저수지를 볼 수 있습니다.

펜션형 방갈로로 사계절 편안하게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편의시설은 냉장고 티비, 에어컨, 전자렌지, 침구류, 커피포트, 접의식의자 ,차양막, 바람막이 천막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준은 2인부터 최대 4인까지 가능합니다.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강화도 송어 빙어 낚시 정보 

장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중앙로 787번길 8-2 (인산낚시터)

기간 : 2021년 6월 30일까지 (얼음낚시 기간 별도로 문의 )

요금 : 2만원 노지 기준 (주말,주중 동일)

*방갈로 이용 가능

* 이용기준일 3일전 취소시 100% 환불, 2일전 취소시 50%환불, 1일전~당일 취소 불가

*수상방갈로 

*24시간 이용이나 관리를 위한 제한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이지만 시설에 대한 정비는 잘되어있고 강화도 송어빙어 축제를 하던 곳이라 물고기들이 많이 있어 아이들도 손쉽게 루어 등으로 잡아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낚을 수 있는 것이 다르긴 합니다. 탁 트인 곳에서 거리두기하면서 겨울 추억 쌓을 수 있는 강화도 낚시터 인산낚시터는 인산저수지의 한켠인 양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산낚시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