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공구우먼 상장일,수요예측, 1일차 경쟁률

by withsoso 2022. 3. 15.
반응형

공구우먼 상장일, 수요예측 결과 1일차 경쟁률을 정리해봤습니다. 공모주를 쭈욱 해오고있지만 이런 소매업종, 온라인 쇼핑몰은 유독 인기가 없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레드오션에 시장성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청약을 결정할 때 주요한 지표 중 하나가 되는 것이 수요예측인데요. 그 결과에 따라 경쟁률이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관계없음, unsplash 

 

1. 공구우먼 개요 

공구우먼은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빅사이즈 쇼핑몰로 알려져 있습니다. 빅사이즈 쇼핑몰도 많기는 하지만 선두에 있는 편이고 오랜 경험으로 쌓인 고객과 고객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 공구우먼 공모주 수요예측 

 

공구우먼 수요예측 결과입니다. 56대 1정도로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해외 기관투자자의 수요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의무보유 확약은 총 3건입니다. 그 외에 미확약이 대부분의 확률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확약신청률은 2.65%정도에 그쳤습니다. 

 

 

공모가는 2만원입니다. 공모가 밴드는 26000원~31000원 선이었는데, 이 사이의 분포에서 신청한 가격대가 많기는 했지만 경쟁률이 낮아서 공모가 산정액을 낮추었습니다.

공모가 밴드 할인율은 25~37%대였는데요. 51.78%의 할인율이 되었습니다. 


 

3. 공구우먼 공모주 상장일, 청약 경쟁률

일반 청약 일정  :3월 14일~15일

환불일 : 3월 17일 

상장일: 3월 23일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공모가 : 20,000원 (증거금50%)

최고 청약 한도  : 일반 28000주 

1일차 청약 경쟁률 

 

1일차 청약경쟁률은 2.08이었습니다. 1일차는 보통 적은 수치로 나오지만 굉장히 낮은 수치입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이 낮으면 일반 경쟁률도 낮게 나오는데요. 56대 1정도 였으니 그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이렇게 되면 10주 신청시 10주 받기 쉬워집니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 반영으로 투자의 근거가 되지 않습니다.

출처 : 미래에셋, 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