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 누구

by withsoso 2022. 1. 25.
반응형

마켓 컬리 관련주 중 대장주는 누구일까요?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11일 쿠팡 상장 이후 마켓 컬리의 상장 시점과 ipo에 대해서는 꾸준히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 상장으로 4월쯤 진행할 것으로 가닥이 잡혀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장 이전까지는 호재가 있어도 관련주들의 움직임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켓컬리관련주
마켓컬리관련주

1. 마켓컬리 기업 가치 

새벽 배송의 시작을 연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새벽 배송을 하고 있어 쿠팡이나 쓱 등을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전지현을 모델로 하여 2015년 샛별같이 나타난 기업입니다. 상품의 프리미엄화, 새벽 배송 등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를 두어 고객을 확보하고 계속해서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성장한 것은 아무래도 2020년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집에서 신선 식품을 배달받아 이용하게 되고, 주문이 몰리면서 빨리 마감되기도 하면서 더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상품 다각화, 꽃, 호텔 여행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새벽 배송 지역 확장 등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상장을 앞두고 최근 새로운 신규 투자를 받았으며 기업가치가 4조 정도 된다고 합니다. 매출이 많이 성장하고 있지만 초기의 적자를 아직 개선하지는 못하였습니다. 현재는 적자 개선보다는 사업 확장을 통한 기업의 가치를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2.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kurly에 관한 소식이 나오면 움직이는 마켓 컬리 관련주와 대장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장주 : 흥국애프엔비, 케이씨피드
관련주 : 미래에셋벤처투자,이씨에스, sk네트웍스, 태경 케미컬, dsc인베스트먼트

 

1) 마켓 컬리 대장주 : 흥국 애프 엔비 

마켓컬리관련주
2021년 3월 기준

흥국 애프 엔비는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 와 퓌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 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합니다.

업체 설명처럼 마켓 컬리에 식음료 제품을 납품하고 있고 안정적인 회사 운영을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마켓컬리 대장주 :케이씨피드 

마켓컬리관련주
2021년 3월 기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함.
주요 브랜드로 톱 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 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함.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 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

케이씨피드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사료 공급업체로 축산으로 연계되어 마켓 컬리 관련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 미래에셋벤처투자  

마켓컬리관련주
2021년 3월 기준 

동사는 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털(Venture Capital, VC)입니다.
동사는 설립 이래 총 36개의 VC 투자조합(VCF) 및 4개의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PEF)에 약 10,735억 원(VCF 6,584억 원 / PEF 4,151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하였습니다.
지속 가능한 '투자-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 벤처투자는 마켓 컬리의 지분을 약 2.4%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투자를 하고 마켓컬리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이씨에스

 

기업소개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 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켓 컬리는 고객의 후기를 귀담아 듣는 것을 모토로 삼는 기업인데요. 그 CS센터를 설립하는데 도움을 준 기업이 이씨에스로 알려져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3월 12일 장마감시 높은 상승세를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5) SK네트웍스

마켓컬리관련주
2021년 3월 기준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함.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털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함.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 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
출처 : 에프앤가이드


SK네트웍스는 SK텔레콤과 브로드밴드로 알려져 있는 통신업계의 모회사입니다.  역시 마켓 컬리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호재가 들리면 상승한다는 것이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입니다.

 

 


6) 태경 캐미컬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됨 었습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납품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입니다.


 

7) dsc인베스트먼트

창업투자회사로 벤처기업에 투자를 하는 회사입니다. 컬리의 지분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여러 스타트업을 통해서 투자를 하고 수익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마켓 컬리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장주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변동하기 때문에 그날의 상황에 맞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투자의 근거가 되지 않으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