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수요예측

by withsoso 2021. 10. 19.
반응형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수요예측이 어제 나왔습니다. 기관 경쟁률이 조금만 더 일찍 나와주면 좋을 텐데, 참 이렇게 바로 하루 전에 나와서 기다리고 있어야 합니다. 10월 18일~19일 진행되고 있는 아이패밀리 sc의 경쟁률이 아주 저조한 관계로 심심해하며 기다리고 있었는데, 예상한 대로 기관들 사이에서의 경쟁률은 세 자릿수를 기록을 해주었습니다. 그럼 기업개요와 수요예측 결과 한번 보시죠.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1.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반도체, FPD, 태양광, LED 분야의 공정 내 Scrubber 및 Trap, 플라스마 백연제거 설비 등 친환경장비 제조기업입니다.

얼마 전에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 공정 후에 오염수를 정화과정을 거쳐 깨끗한 물을 배출하는 youtube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ESG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의 친환경 정책과 오염물의 정화 작업이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05년 (주)뉴 프로테크로 설립되어 지속적인 환경 관련 제품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쌓아왔으며 국내 주요 기업뿐 아니라 수출시장 또한 확대 해나고 있습니다.

중국 내 태양광 패널 제조 시장에 진출하여 Jinko, Ja Solar, Tongwei 등에 플라스마 스크러브 장비를 납품합니다.

2020년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스크러버 부분이 제일 많고 그 외 플라즈마 백연 제거 장치 , 트랩 분야 등이 있습니다.

 

스크러버의 주요 매출은 해외 비중이 높으며 그 외 다른 분야의 비중은 적은 편입니다. 해외 기업에서의 이슈가 발생하여 수출이 어려워지면 기업의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공모로 모인 자금의 사용목적입니다. 시설자금은 제3 공장을 신축, 영업양수자금은 반도체용 진공펌프 제조사 인수입니다. 공장을 신축하면 생산량을 늘릴 수 있고 진공펌프 제조사를 인수하면 파이프라인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운영자금은 주식의 공모가가 상단 밴드에서 결정되면서 추가된 금액을 이용할 예정인 듯합니다. 마케팅, 신규인력 채용에 사용된다고 하는데 추가로 산정된 부분이 더 많아졌습니다.

 

 


 

 

2. 지앤비엔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수요예측

 

기관경쟁률 밴드 상단부분 의무보유확약률
1,134.34:1 97.13% 4.38%

 

 

지앤비 에스 엔지니어링 공모주 수요예측 중 기관 경쟁률은 약 1,134대 1 정도를 기록했습니다. 2천대의 경쟁률도 보다가 보니 적은 것 같지만 대부분 1천대의 기록 내에 공모주 수요예측이면 다소 결과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일단 일반 공모에서는 경쟁률이 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가 밴드는 14,300원~17,400원이었습니다. 한동안 공모주 열기가 뜨거울 때는 무조건 상단을 차지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수요가 확실한 종목만 금액이 높게 산정되는 것 같습니다. 상단 밴드에 있는 174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에서의 의무보유확약률은 매우 낮습니다. 미확약이 약 95%에 달하며 확약은 4.38%입니다. 따라서 상장 당일 나올 수 있는 기관의 공모주 물량은 매우 많습니다. 

여기에 기존 주주 유통물량 또한 29.58%입니다. 

기관의 배정률은 75%, 일반청약자는 25%의 비율입니다. 우리 사주 물량은 따로 없는 듯하네요. 

 

반응형

 

3. 지앤비 에스 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일정

 

일반 공모 청약일정:  2021년 10월 19일~20일 

환불일 : 2021년 10월 22일

상장일 : 2021년 10월 29일

주관사 : 삼성증권

수수료 : 2,000원 (온라인 청약자격)

공모가 : 17,400원 (증거금 50%)

 


 

4.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방법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최고 청약한도는 삼성증권의 청약자격에 따라 다릅니다. 

삼성증권의 청약자격은 일반과 우대, 온라인 전용 청약자격으로 나눠집니다. 

① 온라인 전용 청약자격 : 청약 초일 전일까지 계좌 개설된 고객 중 온라인을 이용하여 청약 (지점 청약 불가)

② 일반 청약 자격 : 청약 접수일 전월부터 과거 3개월 간 자산평가 합계 평잔 2천만 원 이상인 고객

③ 우대 청약자격 :  

-우수고객: 청약 초일 직전월 평잔 금액이 1억 원 이상

-신규 고객 : 청약 초일 직전 1년 내 거래 없는 신규고객 중 전월 평잔 2천만원 이상 (1년간 청약이력 없을경우에 한함)

-급여이체 : 청약초일 전월 기준 , cma를 통하여 3개월 이상 급여이체 (50만 원 이상, 4대 공적연금 포함)

-적립식: 정기 대체 및 은행이체를 통하여 청약 초일 전월 기준 적립식 월 100만 원 이상을 6개월 이상 이체한 고객

-이외 연금상품 고객 중 일정한 기준을 만족하는 고객에 해당함.

*더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앤비 에스 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방법은 온-라인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청약과 직접 지점을 방문하는 대면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증권사의 지점이 많지 않고 청약일에 많은 사람이 몰릴 경우 거래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 비대면 방법을 더 권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 매체 : 모바일앱  mPOP, HTS, ARS

-오프라인 청약 : 지점 방문, 유선 통화


 

 

*소소 테크 개인 의견으로 투자는 본인의 책임과 결정입니다.

출처 : 다트 

 

반응형

댓글